RectTransformUtility.ScreenPointToLocalPointInRectangle
ScreenPoint(스크린 좌표)를 RectTransform 좌표계의 Local Point로 변환시켜주는 함수이다.
public static bool ScreenPointToLocalPointInRectangle(RectTransform rect, Vector2 screenPoint, Camera cam, out Vector2 localPoint);
파라미터를 살펴보면
첫번째 파라미터는 변환 기준 좌표계의 Canvas RectTransform
두번째 파라미터는 출력하고자 하는 스크린 좌표
세번째 파라미터는 스크린좌표와 연관된 카메라
네번째 파라미터는 변환된 좌표를 저장할 변수 이다
예시를 잠깐 보면
public void OnDrag(PointerEventData eventData)
{
RectTransformUtility.ScreenPointToLocalPointInRectangle(containerRect, eventData.position, eventData.pressEventCamera, out Vector2 position);
}
Drag시 containerRect의 RectTransform을 기준 좌표계로 터치한 지점(eventData.position)을 RectTransform 기준 좌표계로 변환시킨후 그 변환시킨 데이터를 position 변수에 넣어준다
반응형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w InputSystem을 사용해 캐릭터 이동 구현 방법 (0) | 2025.02.11 |
---|---|
iOS-Unity UAAL iOS와 Unity 사이 데이터 주고 받는 방법(feat swift) (0) | 2025.02.04 |
iOS에서 uaal로 unity를 library로 사용하기 (0) | 2025.01.27 |
[Unity] TextMeshPro 사용시 한글 깨짐 (0) | 2025.01.17 |
[Unity] 스크롤 가능한 텍스트 영역 만드는 방법 (1) | 2025.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