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star) 경로 탐색 알고리즘은 최적의 경로를 찾기 위한 휴리스틱 기반의 알고리즘으로 게임이나 로봇, 내비게이션 시스템 등에서 목적지까지의 최단 경로를 효율적으로 찾는 데 자주 사용함 A-star 알고리즘은 아래의 공식을 기반으로 작동f(n) = g(n) + h(n)n: 현재 노드g(n): 시작점에서 현재 노드까지의 실제 비용h(n): 현재 노드에서 목표까지의 추정 비용(휴리스틱)f(n): 총 예상 비용 하나의 셀을 위와 같이 간단히 표현직선으로 이동시엔 10 cost, 대각선으로 이동시엔 14cost라 할때(cost는 꼭 10, 14일 필요는 없음 대각선이동 cost를 직선보다 더 많이 주기만 하면 됨) 이동별 cost를 시각화 하면 위의 그림과 같다. 직선으로 이동시엔 10cost, 대각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