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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캔버스 랜더모드(Canvas RenderMode)

Canvas란?Canvas란 Unity의 Component로 모든 UI들의 UI 컨테이너로써 활용됨UI Element를 생성하면 Canvas는 자동으로 생성되어짐Canvas 게임오브젝트는 4개의 Component들을 가짐 (RectTransform, Canvas, Canvas Scaler, Graphic Raycaster)- RectTransform은 World Canvas 모드일 경우 Canvas를 어느 위치에 둘지를 결정- Canvas는 Rendering 순서와 UI element들의 표현을 관리- Canvas Scaler는 서로 다른 해상도와 그래픽에서 UI를 어떻게 설정할지를 관리 단일 Canvas를 사용하는거 보단 나눠서 여러 Canvas를 사용하는게 낫다예를 들어 Canvas에 있는 UI요소 ..

Unity 2024.11.22

Unity New InputSystem 사용방법

유니티 패키지에 InputSystem이 생겼습니다.(사실 생긴지는 꽤 된거 같은데 제가 사용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습니다)New InputSystem을 사용하기 전에는 여러 입력 디바이스, 예를 들어 키보드와 마우스 / 게임패드 / 모바일 터치 등에 대해 따로 처리를 해주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InputSystem을 사용하게 되면 여러 입력 디바이스에 대해 다 따로 구현할 필요 없이 한방에 해결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설치 및 설정먼저 PackageManager에서 InputSystem 패키지를 설치를 해줍니다설치 후 Project Setting에 들어가면 Active Input Handling이라는 설정을 볼 수 있는데 Both로 설정 한다면 이전 InputSystem과 새롭게 설치한 ..

Unity 2024.11.22